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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Crocs Inc.) 북미 및 중국 시장 호조로 지속 성장

Antyoon in Swipe 2025. 2. 16.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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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2024년 매출 4% 성장

크록스(Crocs Inc.)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 2024년 크록스의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41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특히 중국과 북미 시장의 성장이 큰 역할을 했다. 크록스의 대표 브랜드인 Crocs는 2024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팬데믹 이후 급성장했던 크록스는 최근 성장이 둔화되었지만, 전략적인 브랜드 확장과 마케팅으로 다시 한번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크록스는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유포리아(Euphoria)’의 인기 배우 시드니 스위니(Sydney Sweeney)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했다.

 

 

 

헤이듀드(HeyDude), 회복 조짐 보여

크록스가 2022년 인수한 캐주얼 로퍼 브랜드 헤이듀드(HeyDude)는 다소 부진한 실적을 보였지만, 예상보다 선방했다. 4분기 매출이 예상했던 6% 하락보다 더 나은 성적을 기록하며, 직접 판매(DTC) 채널의 성장(7.2% 증가, 1억 3,300만 달러 매출)이 브랜드 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크록스는 헤이듀드의 성장 둔화를 극복하기 위해 재고 조정과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수익성 개선 & 미래 전망

2024년 크록스의 순이익은 3억 6,890만 달러로, 전년 대비 큰 폭(약 45%)으로 증가했다. 특히, 업계 최고의 마진율을 유지하면서도 브랜드 투자 확대를 병행한 것이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2025년 크록스는 전체 연간 매출이 2~2.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1분기 매출은 환율 변동과 관세 영향으로 3.5%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크록스, 2025년에도 성장 이어갈까?

크록스는 2025년에도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판매(DTC) 채널 강화와 함께, 트렌디한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마진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 크록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수잔 힐리(Susan Healy) 크록스는 향후에도 유행을 선도하는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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