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호이어(TAG Heuer)의 포뮬러 F1 베팅은 성공할까?

2025. 2. 24. 23:47in Swipe

728x90
반응형

F1과의 파트너십, 위기 속 돌파구 될까?

LVMH 그룹 소속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가 포뮬러 1(F1)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 한다. 올해 매출의 약 20%를 마케팅에 투자할 계획이며, 특히 F1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지난 2월, 런던에서 열린 F1 75주년 개막 행사에서 월드 챔피언 맥스 페르스타펜(Max Verstappen)이 TAG Heuer 시계를 착용하며 브랜드의 공식 복귀를 알렸다. TAG Heuer는 이번 시즌부터 F1의 공식 타임키퍼 역할을 맡으며, LVMH의 다중 브랜드 협업 전략의 핵심적인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새롭게 선임된 CEO 앙투안 핀(Antoine Pin)은 “럭셔리 시계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TAG Heuer의 매장 방문객 수는 두 자릿수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F1과의 파트너십이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시계 업계는 초고가 럭셔리 제품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TAG Heuer는 보다 넓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접근 가능한 디자인의 모델도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가 지나치게 상위 계층만을 타겟으로 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TAG Heuer는 보다 다양한 고객층을 포용하는 전략을 구사하려 한다. 이번 F1 협업이 TAG Heuer를 글로벌 럭셔리 시계 시장의 빠른 트랙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