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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에버 21 두 번째 파산 신청…
글로벌 패션 브랜드 포에버 21(Forever 21)이 두 번째 파산 보호 신청을 했다. 이는 지속적인 운영 비용 증가와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의 거센 경쟁 속에서 브랜드가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온라인 경쟁과 비용 상승이 주요 원인
포에버 21은 한때 글로벌 패스트패션 시장을 주도했지만, 최근 몇 년간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쉬인(Shein)과 테무(Temu) 등과의 경쟁에서 밀려나며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갔다. 또한, 원자재 및 유통 비용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재정적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쇼핑보다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쇼핑 패턴을 변화시키면서, 기존의 대형 매장 중심 운영 방식이 한계를 드러냈다.
과거 파산 이후 회생 시도… 그러나 한계에 부딪혀
포에버 21은 2019년에도 한 차례 파산 신청을 한 바 있다. 이후 구조 조정을 거쳐 일부 매장을 축소하고, 운영 전략을 조정하는 등 회생을 시도했지만, 온라인 쇼핑 트렌드 변화와 비용 부담 증가로 인해 결국 두 번째 파산 신청을 하게 됐다. 현재 포에버 21이 구체적으로 어떤 구조 조정 전략을 취할지, 혹은 운영 방식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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