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소비자들도 열광하는 스페인 인디 패션 브랜드(La Veste, Gimaguas, Flabelus)

2025. 5. 8. 16:17Brand Swi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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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인디 패션 브랜드, 글로벌 무대에서 대세가 되다

뉴욕 소비자들도 열광하는 감각적인 대안 브랜드들

 

최근 몇 년 사이, 스페인의 독립 패션 브랜드들이 세계 패션 시장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라 베스테(La Veste), 히마과스(Gimaguas), 플라벨루스(Flabelus) 같은 브랜드들은 파리와 코펜하겐 중심의 유럽 패션 지형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으며, 뉴욕 같은 글로벌 도시의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프랑스와 북유럽 대안, 스페인의 감성

 

기존 유럽 패션 하면 떠오르던 이미지는 주로 프랑스의 우아함, 스칸디나비아의 미니멀리즘이었다. 그러나 스페인 인디 브랜드들은 보다 개성 있고 유머러스하며 색감이 풍부한 스타일로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런 특색은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라 베스테는 복고적인 실루엣과 대담한 컬러 조합, 히마과스는 여행과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플라벨루스는 전통적인 에스파드리유 슈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 세계의 바이어들과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디지털 감각 + 로컬 감성의 조화

 

이들 브랜드의 성장 배경에는 SNS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감각과, 스페인 특유의 문화적 색채가 결합되어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같은 플랫폼을 통한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콘텐츠 운영은 소비자와의 거리감을 좁혔고, 동시에 생산과정의 투명성, 로컬 장인과의 협업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진정성 있는 접근도 호평받고 있다.

 

글로벌 확장, 이제 시작일 뿐

 

현재 스페인 인디 브랜드들은 유럽을 넘어 미국,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일부 브랜드는 뉴욕, 런던 등지에 팝업스토어나 오프라인 매장을 열며 고객과 직접 만나는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유럽 감성’을 원하는 해외 소비자들에게는 이들이 새로운 대안 브랜드로 각인되고 있다.

 

 

‘작지만 강한 브랜드’의 진화, 스페인 인디 패션의 글로벌 시대는 지금이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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