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보에 집착하게 된 이유 (다이어트? 돈 절약?)

2020. 5. 18. 14:24기록

728x90
반응형
SMALL

antyoon 2020 HEALTH

Beautiful Only*

내가 만보에 집착하게 된 이유 (다이어트? 돈 절약?)


나는 그냥 습관처럼 몸에 배어서 하는 행동 중에 하나인데 주변에서 아주 적은 지인들이 언니의 (돈 아끼는 방법) 그런 방법 같은 것 좀 알려줘해서 한번 곰곰이 생각을 하다가 내가 집착하고 있는 걷기(만보) 부분을 빼놓을 수가 없어서 연결하여 생각하다 보니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3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아서 먼저 생각 정리를 할 겸 블로그에 작성해 보았다! 걷기 정말 좋다구요~♥


1. 살찌지 않기 위해

사실 다이어트(살 빼기)를 위해서 걷기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루 4시간씩 걸으면 모를까? 나는 살이 찌지 않기 위해서 최대한 몸의 움직임을 늘리기 위해 걷기를 선택했다. 헬스장을 다닐 때도 가장 열심히 했던 부분이 러닝머신이었기 때문에 1시간 30분 정도 매일 빠지지 않고 했었는데 헬스장이란 곳은 시간과 장소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어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운동을 하고 싶어서 생각한 게 걷기였다. 그래서 출근길엔 좀 힘들지만 퇴근길은 걸어서 한다거나, 좀 많이 먹었다 싶은 날은 음악 들으면서 2시간 정도 걷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걸으면서 생각 정리도 잘되고 좋은 엔돌핀 같은 것이 나와서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는 나의 습관이다.

2. 돈을 아끼기 위해

일단 걷기를 하면 대중교통을 잘 안 타게 된다. 웬만한 거리는 걷기 때문에 교통비가 많이 절감이 된다. 그리고 가장 쉽게 나가는 돈중 하나인 택시비! 이게 무시할 부분이 아닌 게 택시비로만 한 달에 몇십만 원씩 쓰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정말 아깝게 생각하는 돈중 하나이다. 물론 필요할 때는 타는데 웬만한 거리는 걷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교통비를 많이 아낄 수 있다.

3. 시간 약속에 늦지 않기 위해

걷는 걸 우선시하다 보니 약속이 생기면 걷는 시간을 계산하게 되다 보니 자연스레 일찍 일어나 일찍 준비하고 일찍 나서게 되니 약속시간에 늦는 경우가 없다 오히려 20~30분씩 일찍 도착해서 애먹을 때가 많다. 그래서 주변을 서성이거나 서서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레 부지런해진다. 정말 좋은 습관이 아닌가? 싶다^^a


이렇게 3가지 정도로 꼽을 수 있겠다. 내가 만보(걷기)에 집착하는 이유다! 다만 저처럼 스타일업해서 옷 입기 좋아하는 분들은 평소에 만보를 걷으려면 발은 포기해야 한다. ㅋㅋㅋ 특히 새 신발 신고 만보 걸으면 정말 발 아직 난다~ 저는 그래서 항상 가방에 대일밴드랑 반창고를 들고 다닐 정도인데 이제는 발도 적응했는지 그러려니 한다ㅋ 웬만하면 운동화 신고 걸으세요 하하하..ㅠㅠㅠㅠㅠ

ep

20대 때 주말마다 시립도서관에 가서 책 한 권을 읽고 집으로 1시간 30분가량 걸려서 걸어오곤 했는데 그 시간이 손꼽을 정도로 뿌듯하고 행복했었다. 책 한 권을 읽고 혼자 걸으면서 나 자신과 토론하면서 끝맺음을 딱! 맺는 그 시간이 가장 행복쓰 그리고 가끔 머리 복잡할 때 걸으면서 생각 정리해보세요 정말 좋다고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