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드 스트리트 플래그십에서 새로운 시대의 말차를 선보이다
by Base Design
전통과 혁신이 만나는 곳, 12가 뉴욕 노호(NoHo)에서 다감각적 브랜드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말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뉴욕 본드 스트리트 54번지에 새롭게 문을 연 12는 단순한 차 브랜드가 아니다. 말차의 오랜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과 결합하여 웰니스, 패션, 디자인의 미학을 한데 모은 독창적인 브랜드다.
전 세계적 감각과 깊은 문화적 뿌리를 지닌 브랜드
12는 단순한 상품이 아니라 하나의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전통적인 일본 다도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웰니스와 라이프스타일 요소를 가미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글로벌 셰프, 과학자,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적 협업 팀이 참여해 기존의 말차 시장과는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만들어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감각적인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12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Base Design과 협력했다. Base Desig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민 류(Min Lew)는 “오늘날의 말차 시장은 품질과 스토리텔링이 균일하지 않은 상태다. 12는 장인 정신, 마음가짐, 마스터리라는 말차 본연의 가치를 높이며, 세대를 초월해 의미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지에서 노호까지 최고급 말차를 향한 여정
12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우지(Uji)에서 최고 품질의 말차를 공급받는다. 일본의 차 마스터 모리타 하루히데(Haruhide Morita)와 협력하여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현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블렌드를 개발했다. 여기에 코넬 대학교의 크리스토퍼 로스(Christopher Loss) 박사가 숯 여과 기술을 활용하여 우마미와 피토뉴트리언트 균형을 정밀하게 조율했다.
또한, 셰프 프란시스코 미고야(Francisco Migoya)는 말차의 잠재력을 확장하는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했고, 산업 디자이너 마이클 영(Michael Young)은 패키지 경험을 정교하게 디자인했다.
파리 기반의 건축 스튜디오 Ciguë는 매장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프랑스 볼빅 화산에서 가져온 녹색 대리석 테이스팅 테이블을 중심으로 한 공간을 설계해 말차 의식의 명상적 본질을 표현했다.
숫자 12의 의미 전통과 현대의 조화
브랜드명 12는 점성학적, 영적 의미뿐만 아니라, 차분하면서도 깨어 있는 정신 상태와 관련된 12Hz 뇌파 주파수에서 착안했다. Base Design의 민 류는 “‘12’는 보편적인 상징성을 지니면서도, 말차 생산의 전통적인 철학과 정신을 반영하는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Base Design은 12의 전반적인 브랜딩을 담당하며, 전략, 네이밍, 비주얼 아이덴티티, 패키징, 웹사이트 개발, 공간 디자인까지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설계했다.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녹색을 핵심 요소로 사용하되, 여백과 흰색을 강조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GC-16 서체를 사용해 기능성과 감각적 요소의 균형을 맞췄으며, 로고 디자인은 핸드메이드 감성을 살려 브랜드의 창의성과 장인 정신을 반영했다.
특히, 12의 구형 리필 가능한 유리 패키지는 패션과 웰니스가 만나는 새로운 미학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성과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오래도록 지속될 브랜드
12는 단순히 트렌드에 휩쓸리는 브랜드가 아니라, 장기적인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설계되었다. Base Desig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스 겐다스(Ross Gendels)는 “우리는 유행을 따르는 대신, 시대를 초월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 제품의 뛰어난 품질이 기본이지만,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이 모든 크리에이티브 결정의 중심이 되었다”고 말했다.
디지털 경험도 중요하게 고려되었다. Base Design은 12의 온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툴킷을 개발해 브랜드의 감각적 매력이 온라인에서도 유지되도록 했다.
의미 있는 말차 경험
본드 스트리트 플래그십 스토어에 발을 들이는 순간, 방문객들은 단순한 차 한 잔을 넘어, 깊이 있는 감각적 경험을 하게 된다. 녹색 대리석 테이스팅 테이블과 정교하게 큐레이션된 제품 디스플레이까지, 매장의 모든 요소가 12의 철학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12는 단순히 차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아니다. 의미, 아름다움, 그리고 장인 정신을 담아 새로운 말차 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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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12match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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