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브랜드들은 어떻게 가격 인상을 소비자에게 설득하고 있을까?
글로벌 시장에 불확실성을 가져온 미국의 관세 정책. 그 여파로 브랜드들은 제품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하지만 단순한 가격 인상은 곧 소비자 이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브랜드들은 더욱 정교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관세가 자사 제품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소비자와 소통하기 시작했다. 가격 인상에 대한 ‘투명한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커뮤니케이션’은 소비자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단순히 변명을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관세로 인한 원가 상승 구조와 향후 브랜드가 어떻게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인지에 대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편, 일부 브랜드는 프로모션, 번들 할인, 멤버십 혜택 확대 등의 전환 유도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가격 인상이라는 부정적인 요소를 상쇄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 충성도를 유지하려는 것이다.
결국 브랜드들이 직면한 과제는 ‘올랐다는 사실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왜 올랐는지’ 그리고 ‘그래도 왜 이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일이다. 관세라는 변수 속에서도 브랜드 신뢰와 판매율을 동시에 잡기 위한 마케팅 전쟁은 이제 시작이다.
728x90
반응형
'in Swi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초구 구룡산 국수봉 등산 1년 되는 오늘, 진달래 꽃길이 반겨주네! (0) | 2025.04.23 |
---|---|
명품 핸드백 단순한 가방 이상의 의미, 알라이아(Alaïa) 테켈(Teckel) (0) | 2025.04.23 |
40대 다이어트 간식 팥연유(우유) with. 누티푸드(Nuti) 크리머 스위텐드 385g (0) | 2025.04.22 |
샤넬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인도 아난야 판데이(Ananya Panday)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0) | 2025.04.22 |
2025 5월 고카프 킨텍스에서 만나는 나의 캠핑 이야기 (0) | 202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