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본 삼성광고, 이건 진짜 ‘나만 할 수 있는 광고’다 – 미키피디아, 플랜디 유료광고 리뷰

2025. 5. 21. 20:01Brand Swi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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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제가 즐겨보는 방송이나 유튜브 채널들, 그냥 보기만 하기엔 너무 아까운 콘텐츠들이 많아요.

블로거로서, 이건 그냥 스쳐 지나가면 안 되겠다 싶어서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인상 깊게 본 삼성전자 유료 광고 콘텐츠 두 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 편은 미키피디아님, 또 한 편은 플랜디님 유튜브 영상인데요,

둘 다 삼성 TV 광고였지만, 전~혀 다른 스토리와 감성으로 접근한 게 너무 멋졌어요.

 

고객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광고가 왜 중요한가?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브랜드나 기업의 스토리에 그렇게 큰 관심이 없어요.

사실 관심 있는 건 자기 이야기, 자기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느냐예요.

그래서 ‘내 얘기처럼 느껴지는 광고’는 잘 들리고, 오래 남죠.

 

수억 쏟아붓는 전통 광고보다,

개인의 스토리로 풀어낸 진심 어린 콘텐츠

훨씬 더 깊이 와닿는 시대니까요.

 

5월 9일 미키피디아의 #삼성NeoQLED8K 광고

처음 본 건 미키피디아님의 영상이었어요.

예전부터 기술이나 전자제품을 다루는 방식이 ‘쉽고 명료’해서 좋아했는데,

이번 삼성 Neo QLED 8K 광고 영상에서도 그 강점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TV의 본질은 무엇인가?”

“AI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에서 어떤 변화를 만들고 있는가?”

 

이런 철학적인(?) 질문부터 시작해서

거실 속 TV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조곤조곤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위젯 설정 이야기에서 완전 몰입했어요.

날씨, 메모, 카메라, 우리집 상태까지 TV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서울 도심 고층 빌딩의 LED 광고판이 우리집에 들어온 느낌이랄까요?

그 위에 내 기분에 따라 바뀌는 그림이 올라오고,

벽에 구멍 안 뚫어도 되는 디지털 액자라니…

인테리어 감성도 챙겨주고, 기능도 챙겨주고.

 

그냥 스펙 나열이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가’에 집중한

진짜 진정성 있는 광고 콘텐츠였어요.

 

 

5월 18일 플랜디의 #삼성아트TV 광고

이건 진짜… 감탄만 나왔습니다.

“이건 플랜디님 아니면 못 만든다.”

 

플랜디님은 원래 패션디자인 전공자시잖아요?

그 배경이 이번 광고에서 폭발했어요.

양재 꽃시장에서 꽃 사고, 가족모임에 예쁜 케이크 만들고…

그냥 잔잔한 브이로그인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삼성 아트 TV ‘더 프레임 프로’**에서 본 프라고나르의 명화를 보고

1700년대 드레스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심하시더라구요.

 

와… 이건 정말 아무나 못 따라할 콘텐츠.

 

꽃, 케이크, 고전 회화, 드레스 제작까지

모든 요소가 자연스럽게 삼성 아트 TV와 연결돼요.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예술을 구현할 수 있는 TV”라는 메시지가

억지스럽지 않게, 너무나 감성적으로 전해졌어요.

 

게다가 영상 보면서 저도 모르게

삼성 TV 가격이 얼마지? 또 어떤 기능이 있지?

검색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답니다. 😅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그것이 곧 ‘브랜드의 무기’

 

이 두 분의 광고 영상을 보면서 생각했어요.

이건 단순 PPL 광고가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유대감으로 완성된 콘텐츠라는 거예요.

 

특히 영상 댓글 중

 

“이런 광고면 광고주가 광고 줄 맛 나겠어요~”

라는 말이 있었는데,

저도 100% 공감했어요.

 

브랜드가 아무리 큰돈 들여 광고해도

이렇게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는 콘텐츠는 따라갈 수 없거든요.

 

그게 바로 요즘 시대 ‘진짜 광고’의 힘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결론?

✔️ 유료 광고라서 소개한 게 아니라,

✔️ 진짜 보고 느낀 걸 공유하고 싶어서

✔️ 그래서 삼성 TV 제품이 궁금해졌다는 것까지!

 

혹시 이 영상들 궁금하신 분들은

미키피디아, 플랜디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마 저처럼 “이건 광고가 아니라 콘텐츠”라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콘텐츠 보고 브랜드에 더 관심이 생긴 경험 있으신가요?

댓글이나 DM으로 이야기 나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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