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시장의 생태계, 진화하는 걷기앱 덕분에 스타벅스 텀블러 수집중

2024. 7. 12. 18:44서초사는 이정윤

728x90
반응형

이제는 싫지 않아 보상형 광고

Words by antyoon

 

사용 중인 걷기앱을 통해 만보 달성 후 보상을 받기 위해 시청하는 광고가 처음엔 귀찮고 폰이 급속도로 열이 올라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요즘은 광고를 이렇게 하는구나? 모바일 광고 시장을 공부하게 되기도 하여 어떤 광고가 활발하게 돌아가나 어떤 신제품이 출시되었나? 트렌드 체크하는 시간도 되기도 하더라고요. 나에게 맞는 식습관과 운동법을 찾다가 정착하게 된 1일 만보와 한 끼예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걷기는 일상이 되었어요. 퇴근 후 걸어서 귀가하거나 약속이 있으면 시간과 거리를 체크해서 걸어 다니는 편이에요. 여름엔 땀이 흘러서 그 부분이 곤욕스럽긴 하지만 오히려 빠르게 준비하니 약속시간도 철저하게 지키고 바른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루 1만보 달성만 하면 포인트를 주던 걷기앱에서 이제는 다양한 광고를 여기저기 심어놔서 광고를 시청하면 포인트를 주는 보상형 광고가 많아지고 있단 걸 알게 되었어요. 확실히 사람들이 걷기앱을 많이 사용하고 앱테크나 짠테크를 통해서 걷기앱을 많이 알게 되다 보니 밀착형 생활 속에서 너도나도 할 거 없이 모두 사용하는 앱중하나가 된 거 같아요. 요즘 숏폼 영상 편집하는 앱들이 많아지는 것처럼 걷기앱도 다양해지고 있더라고요. 토스만보기와 캐시워크만 사용하다가 광고를 통해 야핏무브를 알게 되어 야핏무브까지 추가해서 사용 중이거든요.

 

걷기앱으로 모은 캐시와 포인트는 스타벅스 쿠폰을 구매해 스타벅스 텀블러로 교환합니다. 이게 가장 저에겐 만족스럽더라구요. 텀블러를 구매하면 음료 쿠폰도 주니 텀블러와 음료를 겟하는 거죠! 교보문고 쿠폰도 보여서 도전해 보고 싶지만 상당히 많은 포인트를 모아야 하므로 그나만 6개월마다 바꿔주는 재미가 있는 스타벅스 쿠폰이 제일 좋더라구요. 요즘엔 전처럼 만보집착은 아니라 올해는 더디게 모았는데 남은 하반기도 열심히 모아서 크리스마스 굿즈 겟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걷기앱 포인트로 바꾼 스타벅스 콜드컵 & 텀블러 모음. zip

① 2020년 8월 5일 : MD 그린 팝핸들 콜드컵 473ml 19,000원

② 2021년 7월 14일 : 오로라 글라스 콜드컵 473ml 18,000원

③ 2022년 2월 23일 : 그린 워드마크 폼 콜드컵 473ml 18,000원

④ 2022년 8월 14일 : 사이렌 글라스 콜드컵 503ml 21,000원

⑤ 2023년 5월 11일 : 23 서머 조이 라켓 콜드컵 710ml 25,000원

⑥ 2023년 12월 1일 : SS 홀리데이 매지컬 데비 텀블러 414ml 28,000원

⑦ 2024 7 6 : SS 블랙탱크 텀블러 503ml 35,000

 

 

 

 

스타벅스 25주년 글로벌 음료 재해설 "프렌치 바닐라 라떼"

어떤 음료를 마셔볼까? 고민하다가 스타벅스 앱이 들어갔더니 25주년 행사 중이더라고요. 쿠폰 덕분에 이런 스타벅스 행사도 놓치지 않고 알아가는 중이에요. 프렌치 바닐라 라떼가 제일 궁금해서 바로 주문해 봤습니다. 그냥 뭐 우리가 알던 바닐라라떼 맛이었습니다. 코로나 때는 오히려 텀블러에 음료를 안 줘서 텀블러 음료를 받는 경험을 못했는데 이제는 텀블러를 가져가야만 주니 드디어 첫 텀블러 음료 쿠폰 경험이었습니다. 뭔가 자연지킴이 같고 좋네요.

 

 

 

012345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