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 미스터리 어드벤처 정종연PD(재재, 박지윤, 장도연, 비비, 최예나)

2024. 5. 8. 20:39기록

728x90
반응형
SMALL

할말하않 리뷰에 영업당해버렸습니다.

By Jeong-Yoon Lee

 

리뷰의 신 유튜브 채널 "할말하않"을 어찌어찌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정말 리뷰를 알차게 해주셔서 재미나게 보고 있는 채널 중 한 곳입니다. 넷플릭스 삼체 리뷰 영상을 보고 바로 영업당해서 정주행을 여러 번 시도 끝에 겨우겨우 보게 되었지만 책으로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3권의 세트라 멈칫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등산에 맛들려 오늘은 어떤 코스로 등산을 해볼까?를 고민하던 차에 3일 연장 비 소식이 들려와 책을 읽을까? 뭘 정주행할까?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올라온 여고추리반 리뷰 영상을 보고 바로 영업당해 시즌 1과 2를 정주행 완료하였습니다.

1박2일이나 무한도전에서도 멤버 구성의 합이 최고로 좋았을 때가 있지 않습니까? 누구 하나 아무 사고 없이 이대로 쭈욱 영원히 함께했으면 좋겠지만 부득이한 사건사고로 한 명씩 빠지게 되면서 막을 내리게 되거나 전 멤버 교체가 되기도 하잖아요. 그러면 원년 멤버의 팬들은 자연스럽게 떠나게 되면서 그 프로그램과 이별을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유튜브의 레전드 무한도전을 그렇게 찾아다니면서 보고 있는 거 같아요. 보통 예능이 초반엔 캐릭터를 잡아가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해서 재미가 덜하기 마련인데 각각의 캐릭터가 잡히면 그때부터는 케미가 터지면서 최상의 장면들을 만들어 내는 거 같습니다.

여고추리반 시즌 1을 시작하려는데 어머나 16부작? 이래서 날 잡고 시작해야 합니다. 정종연PD님은 데블스 플랜 방영을 앞두고 채널 십오야에 나왔을 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저분 프로그램 보고 싶다!"라는 마음이 바로 들더라고요. PD 님에게 매료되어서 바로 더 지니어스와 소사이어티 게임을 정주행 완료하고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도 공개되자마자 바로 봤습니다. 여고추리반은 뭔가 그 당시에는 흥미가 안 생겨서 보기를 미루고 있었는데 어. 머. 나. 내가 제일 좋아할 장르였잖아! 여고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추리물이라 너무너무 기대되는 마음으로 정주행을 완료하였습니다.

시즌 1 1화부터 모든 멤버들의 합이 너무 좋습니다. 브레인, 직감, 신체 뭐하나 빠진 게 없이 딱딱 캐릭터가 잡히고 지체됨이 없다 보니 확 몰입해서 보게 되더라고요. 어차피 완결이 되어서 따라가면서 보기만 하면 됩니다. 멤버 구성도 너무 좋고 재재 님 정말 천재 아닌가? 싶고 예나는 왜 이렇게 귀여운 거예요? 그래도 본인이 해야 할 몫은 충분히 해내고, 스토리 반전도 좋더라고요. 제작진들이 스토리 짜고 세트 구성하고 게임 만들고 와~ 진짜 정성이 느껴지니까 나의 시간이 아깝지 않더라고요. 선생님이나 학생 연기도 좋아서 멤버들이 진짜 학교 다니듯이 나와서 즐겁더라고요. 시즌 2도 너무 재밌게 봐서 시즌 3를 완결되면 볼까 말까 하고 있는데 같이 추리하면서 보자 싶어서 시즌 3도 1~2화 시작해 버렸습니다. 우리 같이 추리해요!

 

 

찾아보니 시즌 3부터는 정종연 PD님이 빠지셨다고 어쩐지 0화에 정종연 PD님 음성이 안 보이더라고요. 추리물 너무 즐거워서 크라임씬도 정주행 시작해버렸습니다.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