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승인 신청 두번째 시도해서 성공

2024. 7. 10. 14:15서초사는 이정윤

728x90
반응형

고수익이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Words by antyoon

 

사람들이 이제는 블로그시대는 끝났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이 계시고 저는 블로그가 가장 재밌기 때문에 블로그를 놓을 수가 없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만 하다가 티스토리는 본의 아니게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 걸리고 임시방편으로 하게 된 티스토리였는데 그때 해두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했다면 아마 시작도 하기 전에 귀찮아했을 텐데 그리고 그렇게까지 관심을 두지고 않았을 텐데 어쨌거나 저쨌거나 티스토리를 하고는 있었기에 체크는 꾸준하게 하고 있었던 거 같아요. 그나마 두 번째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티스토리까지 나름 같이 하고 있어서 그 당시 올려뒀던 글 중에 유입이 되고 있는 글이 있었기에 나름 적은 희망을 품게 된 거 같아요.

 

일단 한번의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안되고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급하지 않게 도전하기로 하고 문제 되는 모든 글을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 1~2달 정도 시간을 두고 30개의 글을 꾸준하게 올리니 승인이 되었어요. 현재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스토리, 티스토리 이렇게 3가지를 운영 중인데 하나의 콘텐츠를 3곳에 같이 올리게 되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어요. 네이버와는 상관없는 거 같기도 하지만 같은 계열인 브런치 스토리와 티스토리는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글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랑은 같은 글을 올리더라도 브런치와 티스토리는 주제는 같아도 본문은 다르게 작성하여 올리면서 운영 중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 중이라면】

① 티스토리 관리 → 수익 → 구글 애드센스 관리 → 연동

② 구글 애드센스 홈 → 프로필 작성, 광고 설정, 사이트 연결(모든 단계 완료하기) → 사이트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③ 구글 애드센스 광고 → 코드 가져오기

④ 티스토리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head></head>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광고 게재 승인】

① 반려된 이유 파악해서 문제 되는 상황 처리하기

② 1~2 기간을 두고 30개의 글을 작성하고 광고 게재 재신청 후 승인

 

【구글 애드센스 초반 세팅】

① 먼저 나의 정보부터 점검했다. 프로필을 제대로 확인하는 단계이다. 개인 정보이므로 이미지는 패스하는 걸로!

② 광고 게재할 사이트 연결하고 승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③ 광고에서 코드 복사한 뒤 티스토리 스킨 관리에서 html 편집으로 들어가 붙여 넣기 할 위치에 넣어줬다.

④ 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면 광고 게재 승인 여부만 확인되면 된다.

⑤ 나는 반려된 이유가 현재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스토리, 티스토리 이렇게 3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3곳에 복사 붙여 넣기로 같은 콘텐츠를 올리다 보니 이게 문제가 되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 복사 붙여 넣기 했던 모든 글을 삭제하고 다시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30개의 글을 작성하고 재신청을 했더니 승인이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이 떨어지면 화면에서 이렇게 실적을 바로 확인할 있다. 아주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니 주식차트 보는 같고 기분이 좋다. 그래서 다들 어떻게 버는 건데요?

 

 

 

 

코드 붙여넣기를 끝내고 마음을 비우고 30개의 글을 열심히 작성하고 신청하니 승인이 났다. 네이버 블로그 정책이나 구글 애드센스 정책만 잘 지키면 별 걱정없이 운영을 할 수 있는 거 같다.

 

 

 

0123456

 

이제는 광고가 너무 많이 붙은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광고가 많아서 조절을 해야겠다라는 생각까지든다. 승인이 떨어지자마자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이 오는데 초반 세팅관련 주의해야할 부분과 수익내기 좋은 블로그로 성장하기 좋은 내용들이다. 이것만 잘 숙지하고 운영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우선적이다.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