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yoon 앤트윤 브랜딩과정 브랜드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

2024. 2. 23. 20:27기록

728x90
반응형
SMALL

브랜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By Jeong-Yoon Lee

 

브랜딩 과정에 있어 범위라는 것이 존재할까?라는 생각입니다. 계속 성장하니까요. 올해 영화를 책보다 많이 보려고 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브랜드를 상징하는 멜로디가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음악은 향수와 같은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거 같아요. 향을 맡는 순간 분위기를 바꿔주듯 음악을 들으면 그 당시 그때의 나로 보내줍니다.

 

유튜브 브이로그 편집을 통해 저작권이 없는 무료로 제공되는 음악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브랜드에서 브랜드 폰트를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듯 이제는 로고 징글 사운드뿐 아니라, 그 브랜드 분위기를 담은 멜로디를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는 일도 많아지겠죠?

 

그래서 요즘엔 브랜드 컨셉을 잡을 때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음악 분위기는 뭘까?”라는 고민도 해보게 되는 거 같아요. 가사가 들어간다면 어떤 말을 해야 할까?라는 고민도 해보게 됩니다. 자연스레 나를 표현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는 뭘까? 정확히여까지 글을 쓰다가 중단하고 오늘 미팅을 했는데 브랜드를 생각하면서 이런 음악까지 사용하고 싶다고 말해서 깜짝 놀랐다! 저도 너무 동감이에요. 이제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이런 음악이 깔렸으면 좋겠다는 그 분위기를 만들고 싶거든요.

 

*OST란? "Original Soundtrack"의 약자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라고 합니다.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의 제작물에서 사용되는 음악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