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일상과 실천 권준호 안그라픽스 엘레멘트컴퍼니 최장순 대표님 추천

2023. 8. 8. 16:54독서

728x90
반응형
SMALL

2023년 6번째 독서기록


나를 계속 공부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가득한 인스타그램 속 매일 곁에 두고 함께할 순 없는 존재들이지만 멀리서 나마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응원하며 배움의 삶을 게을리하지 않으려고 바둥바둥 노력 중입니다. 2018년 "기획자의 습관" 북 콘서트 때 뵌 적도 있고 심지어 사인받을 때 알아봐 주셔서 감동이었던 엘레멘트컴퍼니 최장순 대표님이 너무나도 모른척하기 힘든 "지금도, 앞으로도 대중들이 기억해야 할 3명의 디자이너. 권준호, 김어진, 김경철" 뭔가 너무 의미심장해 보이는 말과 안 살 수 없는 끌림의 책이라 바로 구매하여 바쁨이 지난 5월 첫째 주 6번째 독서를 위해 드디어 읽어내려갔다. 오래간만에 이렇게 몰입해서 한 글자 한 글자 자세히 이해하며, 공감하며, 생각하며 어느 하나의 구절도 대충 넘기지 않고 읽었다. 나의 모든 "일"에 대한 기준이 되어주신 분들이 이토록 애쓰며, 기록들을 모아 책을 써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한 일이다. 배우자 만큼이나 삶에서 아주 중요한 함께 일하는 사람들! 이런 사람과 일할 수 있다니 정말 행운이야를 나와 함께하는 사람이 속삭여주길 바라며, 오늘도 게으르지 말고 매일의 순간에 최선을 다해 일하자.

 

엘레멘트컴퍼니 최장순 대표님 페이스북

 

지금도, 앞으로도 대중들이 기억해야할 3명의 디자이너. 권준호, 김어진, 김경철.

 

가봐야하는데 통- 시간을 내지 못해 유일하게 아쉬워하는 전시가 있다. #일상의실천

 

한 번도 뵌 적 없고, 홀로 응원하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상업 디자인씬에서 어쩌면 진보, 혹은 공동체 정신을 대변하는 최후의 보루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이 일상의 실천을 리스펙하는 이유는 훌륭한 감도의 디자인은 물론이거니와, 아무나 실천할 수 없는 세계관과 업계에서의 포지션 때문일 것이다. 쉽게 갈 수 없는 길, 마음 속으로는 생각하지만, 쉽게 용기낼 수 없는 그 길을 걷는 분들. 나 역시 온 몸과 마음을 다해 Respect한다. 언젠가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면 반드시 협업을 하고 싶은 분들.

 

권준호 대표님의 <디자이너의 일상과 실천>이 발간됐단 이야기를 듣자마자 샀는데 이제야 읽어봤다. 본인은 글을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이 아니라 글이 서툴다고 하시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글에서 묻어나오는 삶의 태도와 진정성이 마음에 훅- 와닿았다.

 

그리고, 역시나 책을 갖고 싶게 잘 만드는 #안그라픽스. 세상엔 정말 진정성으로 움직이는 분들이 많다.

 

#일상의실천 #김어진 #권준호 #김경철 #디자이너의일상과실천 #안그라픽스

 

 

 

 

책과 같은 오렌지컬러의 포스트잇 만을 붙이기 위해 제발 덜 붙이게 공감주세요ㅋㅋ 생각하면 읽게될 정도로 너무너무 붙이고 싶은 구절이 많았다! 자주 펼쳐서 읽어볼 듯하다!

 

 

 

 

너무 배울부분이 많았고, 질문 하나하나에 성심성의껏 답해주시는 이런분이라니!! 응원할 분이 한분더 늘었네...ㅋㅋㅋ 본인이 디자이너라면 아니면 디자이너와 일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봤으면 한다. 그냥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