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생활💸 베트남 커피 드리퍼 스텐 커피핀 커피의 풍부함

2024. 1. 31. 18:35쇼핑

728x90
반응형
SMALL

평생 커피는 못 끊겠어

By Jeong-Yoon Lee

 

일을 하거나 독서를 위해 커피를 자연스럽게 준비하는 거 같아요. 특히 일을 할 때는 커피를 평소보다 더 많이 마시는 거 같아 줄이고 싶단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그래서 인스턴트커피는 그만 마시고 그나마 덜 건강한 드립 커피를 마셔보자 마음먹고 프렌치 프레소를 구매해 한동안 커피를 마시다가 결국 간편함을 찾아 다시 인스턴트커피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그러다 베트남 커피 드리퍼를 이용해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마시는 걸 보고 저거다! 싶어 바로 구매했어요.

 

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건 프렌치 프레소뿐이지만 확실히 커피핀이 훨씬 수월하고 진한 커피향과 함께 풍부한 커피맛도 느낄 수 있었어요. 안 그래도 프렌치 프레소를 사용하면서 아래로 떨어트리는 형태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었는데 베트남커피핀을 발견하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앞으로 얼마나 오래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너무 만족스러워요.

 

별도 여과지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여과지를 떨어지지 않게 구매해서 집에 쟁여두는 것도 일이잖아요. 배송받자마자 연마 작업을 해주고 뜨거운 물에 세제를 이용해 세척도 바로 해주었어요. 궁금해서 바로 커피를 내려봤는데 15 정도 들이듯 뒀다가 한잔 내리고 번째 잔까지 내려서 마시니 좋더라고요.

 

Photo: Jeong-Yoon Lee @antyoon

 

베트남 여행을 단 한 번도 가본적 없지만 베트남 커피 G7은 누구보다 많이 마시고 있는 거 같아요! 인스턴트커피 중에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서 찬물에도 잘 녹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집에서 가장 자주 마시는 커피에요. 이제 그만!! 결심하고 인스턴트커피 안 마시려고 해도 결국 다시 주문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더라고요.

 

 

Photo: Jeong-Yoon Lee @antyoon

 

코지커플 브이로그 보다가 발견한 커피 드리퍼에요. 어머~ 저런 게 있었다니! 프렌치 프레소의 아쉬운 부분을 확실하게 보완해 줄 거 같았어요. 프리미엄으로 3~4인용 구매하고 싶었지만 어떤지 몰라 일단 1~2인용으로 구매해 봤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해요.

 

 

Photo: Jeong-Yoon Lee @antyoon

 

스테인리스 소재의 제품을 구매하면 귀찮아서 연마 작업 안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이건 바로 커피를 내려서 마시는 일이라 무조건 해줬어요! 식용유를 이용하여 키친타월로 닦아주니 꽤나 연마제가 닦여 나오더라고요. 이걸 본 이상 앞으로 모든 스테인리스 소재는 그냥 넘어갈 수 없겠구나.

 

 

Photo: Jeong-Yoon Lee @antyoon

 

여과지 사용 없이 바로 커피를 넣고 15초가량 뜸을 들여줍니다. 이 작업을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중요한 포인트인 거 같아요.

 

 

Photo: Jeong-Yoon Lee @antyoon

 

15초 뜸을 들인 후 다시 뜨거운 물을 붓고 커피가 모두 추출될 때까지 기다려 주면 됩니다.

 

 

Photo: Jeong-Yoon Lee @antyoon

 

저는 두 잔을 내렸어요! 첫 잔과 확실히 차이는 색깔이죠! 첫 잔의 색깔을 보니 진한 향과 함께 맛까지 전달되지 않나요?

 

 

Photo: Jeong-Yoon Lee @antyoon

 

맛있는 분쇄 원두 찾으러 나서야겠다!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