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좋은 점입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 보시라!)

2024. 3. 23. 02:38기록

728x90
반응형
SMALL

당신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나는 좋아!

By Jeong-Yoon Lee

 

세명의 유튜브를 보면서 평소에도 각각의 매력이 확실하다고 느꼈어요. 이번 지구마블 세계여행 시즌2를 시작하면서 대한민국 TOP3 여행유튜버 빠니보들, 곽튜브, 원지 각각의 좋은 점이 머릿속에 나열이 되는 거예요. 그래서 써보게 되었습니다. 본능적으로 학습적으로 요즘 가장 유명하다, 사람들이 많이 좋아한다! 하면 무조건 편견 없이 지켜보는 편이라 각각의 채널을 구독하고 본지는 꽤 되었습니다. 그렇게 채널을 구독하고 올라오는 콘텐츠마다 다 챙겨보다 보니 때론 친구보다 내적친밀감이 더 생기기도 합니다. 그들이 의연 중에 한말이든 의식하고 한말이든 듣다 보면 나와 생각이 다를 뿐 틀린 말은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너무 당연한 소리인가?) 그러다 보니 유독 나와 비슷한 생각과 가치관이다 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수요 없는 공급으로 빠니보들, 곽튜브, 원지 3분의 좋은 점을 한 가지씩만 꺼내보겠어요.

 

원지 : 재밌어!

굉장히 비슷한 구석이 있어요. 저도 집에 한번 들어가면 동굴에서 나가기 싫고 몇 날며칠 집에만 있는 게 전혀 힘들지 않거든요. 밖에서 사람을 만나면 혼자만의 충전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람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람 만나거나 일을 벌이는 걸 싫어하지도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충전시간만 지켜주면 굉장히 재밌을 거 같아요. 일단 중독성 강한 말투가 너무 즐겁지 않나요? 한번 들으면 따라 하게 되는 말투예요. 그리고 본인이 느끼고 깨달은 거에 대해서 설명도 잘해주잖아요. 자기 생각을 그때그때 스스럼없이 표현해 주니 너무 재밌더라고요. 풀충전과 함께 자아성찰의 시간이 지나면 해보고 싶었던 경험을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모습이 나에게도 자극되고 좋더라고요. 요구한 적 없는 충고나 조언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지켜만 봐도 나도 하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고 좋습니다.

 

곽튜브 : 자신을 잘 소비한다!

개인적으로 나에게 찾아보기 힘든 성향이라 이런 에너지 넘치는 빠른 행동파 사람을 보면 많이 부럽습니다. 누가 시켜주지도 않겠지만 셋 중에 여행을 가라면 곽튜브님과 가면 걱정이 1도 없을 거 같은 느낌이에요. 알아서 빠르게 척척척 다음 일정을 막힘없이 뚫어주거든요. 굉장히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본인 브랜드를 만들어 회사도 운영 중이기도 하지만 자기 객관화가 잘되어 있어 자신의 쓸모를 잘 파악하고 잘 소비하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 이 얼마나 인생이 알차고 꽉꽉 채워지는 기분일까? 비즈니스적 사고와 그걸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이 부럽다! 물론 본인도 엄청난 고민 끝에 움직이는 행동들이겠지만 해내는 모습들이 보기 좋거든요.

 

빠니보틀 : 그릇이 크다!

생각이 큰 사람을 보면 책을 많이 읽거나, 경험이 많거나 이 둘 중에 하나는 꼭 들어가는 거 같아요. 혼자 여행을 다니면서 얼마나 많은 예상치 못한 상황의 크고 작은 사건들과 다양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들을 만나면서 내면에 쌓인 소양이 가득할까?라는 생각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가볍게 내뱉는 농담까지도 흘려듣지 못하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귀 기울여 듣게 되는 사람인 거 같아요. 무엇보다 이번에 노홍철님과 함께하는 남극 편을 보면서 이 사람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더라고요. 노홍철님이 살면서 얼마나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봤겠어요? 그런 사람들과 나눈 이야기들 중에 실제로 이뤄지는 일은 정말 작은데 빠니보틀과 나눈 이야기들은 다 이루고 있다는 말이 굉장히 인상 깊더라고요.

 

내가 누군가의 희망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 또 이룰 수 있는 능력치를 가졌는데 그걸 필요로 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정말 인연이라는 게 꼭 만나야 할 인연들은 무조건 만나길 바랍니다. 나의 귀인은 어딨 니?

 

Credit

글. 이정윤

사진. 이정윤

728x90
반응형
LIST